게시물 내용
LG CNS 합격자소서(출처 : 잡코리아)
2019 상반기 신입 LG CNS
시스템프로그래머
2019 상반기 신입 LG CNS
  1. IT Leadership Academy에 지원하게 된 동기를 기재하여 주십시오.
    ■■ 지식과 열정의 시너지를 발휘하겠습니다 ■■

    저는 산업경영공학을 전공하였지만, 학기를 마치고서야 IT에 대한 적성을 찾은 늦깎이 프로그래머입니다. 그런 제게 LG CNS의 스마트팩토리/스마트물류 직무는 학과에서 배웠던 지식과 IT에 대한 저의 열정이 발휘될 수 있는 천금과도 같은 기회라고 생각합니다. 저는 산업경영공학과를 전공하여 생산 통제, 경영 과학 등의 수업을 통해 공정에서 발생하는 다양한 변수를 관리하는 방법을 학습하였으며, 제조업 인턴십을 통해 '현 공정의 분석 및 제안' 프로젝트를 진행한 경험이 있습니다.

    LG CNS는 채용 과정에서 SW Boot Camp와 인턴십을 통해 지원자를 검증한다는 점에서 제게 매력적인 기업입니다. 직무를 미리 경험할 수 있고, 그 과정에서 저 역시 발전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공정, 물류에 대한 지식과 IT에 대한 열정의 시너지를 증명해 보임으로써 LG CNS에 당당히 입사하고 싶습니다.
  2. 지원분야와 관련된 구체적인 지식이나 경험을 기술해주십시오.
    저는 스마트팩토리/스마트물류 직무의 수행을 위한 두 가지 역량을 갖추고 있습니다.

    첫 번째, Smart Factory를 설계 및 관리하는 데 필요한 IT 지식입니다. 저는 프로그래밍 언어를 학습함으로써 SW 알고리즘 기반의 시스템 로직을 이해하기 위해 노력해왔습니다. 정보처리기사 자격증 취득과 6개월간의 SW 개발자 양성 과정을 수료하며 Java, Oracle DB 등 프로그래밍 언어를 습득하였으며 신기술과 신종 보안 위협 등의 최신 IT 동향을 배울 수 있었습니다. 또한, 올해는 학교의 상근연구원으로 근무하며 Data 분석 능력을 기르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승강기 진동 패턴에 따른 불량 분석' 프로젝트를 보조하며 분석 Tool인 Python을 습득하고, sqld 자격증 취득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두 번째, 설비의 관점, 원자재의 관점 등 공급 사슬의 시각에서 변수를 다룰 수 있는 역량입니다. 저는 ‘경영과학 1’과 ‘경영공학’ 과목 등을 통해 SCM 및 설비 보전의 전략 수립 방식에 대해 학습하였고 해 찾기를 이용한 생산성의 최적해 도출 방법을 배웠습니다. 이러한 전공 지식을 바탕으로 16년 2학기에는 제조 기업의 인턴으로 근무하여 ‘현 공정의 분석 및 개선 제안’ 프로젝트를 진행하였습니다. 생산 공정의 전후 관계를 SCM Flow chart로 작성하여 재고 관리 process를 분석하였고 작업자의 근무 비효율 검증을 통해 불량률을 산출하였습니다. 꾸준한 분석과 피드백의 결과 데이터를 정립할 수 있었고, 결국 보관 Flow의 중복 발생과 작업 비효율로 총 27%의 추가적 비용이 발생함을 발표하였습니다.

    스마트팩토리/스마트물류 직무는 공정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IT 시스템 속에서 개선을 이뤄내야 하기에 병렬적인 지식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프로그래밍에 대한 열정과 공정 scheduling에 대한 지식 및 경험을 통해 제조 직무에서 꼭 필요한 직원이 되겠습니다.
  3. 10년 뒤 본인이 기대하는 모습을 기재하여 주십시오.
    ■■ MES Solution 개발의 Specialist ■■
    LG CNS는 IT 영역, 협력사의 산업 등에 따라 다양한 형태의 Solution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저는 그중에서 제조업 협력사들의 QCD를 극대화함으로써 함께 상생할 수 있는 MES Solution을 개발하는 직원이 되고 싶습니다.

    이를 위해 저는, 공정 지식과 programming 능력을 기반으로 iPharmMES와 같은 LG CNS의 MES Solution의 이해에 힘쓰겠습니다. Solution의 logic과 활용 방식을 습득함으로써 업무 수행의 효율을 높일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또한, 협력사를 찾아 실제로 운영되는 방식을 분석하고 이를 개선함으로써 직무 수행 능력을 기르겠습니다. 그 후 LG CNS에서 'MES Solution 구축의 핵심 인력'이라고 불리는 저의 미래를 그려보겠습니다. 급진적으로 변할 생산 생태계에 발맞춰, 경쟁력과 유연성을 협력사에 제공할 수 있는 엔지니어가 되겠습니다.